Special Report
[2023 베스트브랜드] 여성커리어 - 「쉬즈미스」
「쉬즈미스」미니멀 디자인, 클래식 실루엣으로 시장 주도
2024-01-0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올해 여성 커리어 시장은 전체적으로 한층 젊어진 소비자 감성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한층 젊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여성 커리어 부문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된 「쉬즈미스」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클래식한 실루엣의 컬렉션을 제안하며 브랜드를 차별화시켰다. 특히 공격적인 물량과 적중률 높은 선기획으로 효율을 극대화시켰으며, 내년 베트남 직영공장이 완공되면 가심비와 함께 가성비도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아이잗바바」는 근소한 차이로 베스트브랜드 2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떨쳤다. 브랜드 특유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감성, 정제된 테일러링에 최상의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잗바바」는 특히 하반기 스페셜 에디션 'I THE LABLE(아이 더 레이블)' 라인을 중심으로 트렌드를 가미한 하이퀄리티의 지속가능한 소재와 스타일을 제시해 주목받기도 했다.

「쁘렝땅」은 베스트브랜드 4위, 급부상브랜드 2위, 내년 유망 브랜드 2위 등 모든 항목에 이름을 올리며 선전했다.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고감도 럭셔리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는 「쁘렝땅」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빛을 발하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더욱 강화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내년 여성 커리어 시장은 한층 젊은 감성의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브랜드와 제품의 변화가 예고된다. 전체적으로 이지하고 다양한 T.P.O.에 무난하게 어울리는 캐주얼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격식과 여성의 전문성을 높인 당당한 여성상도 부상하고 있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