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Brand
「홀하우스」위트와 유머가 있는 유러피안 감성캐주얼
스머프, 폴 프랭크, 피터래빗, 추파춥스 캐릭터 등장
2010-11-29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홀하우스(대표 김성민)가 「지프」런칭 2년차에 제2브랜드 「홀하우스 (WHOLEHAUSS) 」를 출시한다.

「지프」는 빈티지 감성의 아메리칸 캐주얼을 표방하고 있으나 「홀하우스」는 위트와 유머가 있는 유러피안 감성의 대중지향적인 캐주얼 브랜드로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예고하고 있다.

회사명인 홀하우스 설립당시부터 브랜드로 상표등록을 했던 「홀하우스」는 스머프, 폴 프랭크, 피터래빗, 추파춥스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가 「홀하우스」라는 커다란 브랜드 안에 자
연스럽게 균형감을 이룬, 시대를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또 한번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재발견…위트와 유머가 있는 유러피안 캐주얼

빈티지스럽지만 전혀 다른 새로운 감성의 재발견을 통한 모던 & 네오 빈티지를 베이스로 의류, 모자, 벨트, 가방 등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유명 캐릭터를 다양하게 활용한 즐거움과 행복감이 충만한 토털 캐주얼 문화를 제안하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의 브랜드가 「홀하우스」안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친근한 감성으로 접근해 매장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상품을 구매하고 머무는 동안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노소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감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홀하우스」는 기존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위트와 유머가 담긴 밝고 대중적인 캐릭터를 김성민 사장 특유의 컬러 감각으로 믹스매치 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적 요소가 차별화된 강점이다. 또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감성으로 제안한 가방라인은 의류와 가방에 대한 믹스앤매치 스타일링에 대한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보인다.


스머프, 폴 프랭크, 피터래빗, 추파춥스 동시전개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4개의 유명 캐릭터 브랜드를 동시에 전개한 경우는 홀하우스가 처음이다. 특히 계약관계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명 캐릭터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은 김성민 사장이 오래 전부터 디즈니와 스누피 등 다양한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전개한 경험에서 비롯된 것.

「지프」를 단기간에 초고속 성장시킨 김성민 사장의 「홀하우스」 런칭은 패션 유통가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런칭 발표에 앞서 이미 메인 상품의 샘플 생산 및 광고 촬영을 끝낸 「홀하우스」대리점 개설 문의가 잇따르고 있고 백화점 바이어들의 내년 봄 입점을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유통전략은 백화점과 대리점을 내년봄 20~25개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국내 최고의 2~3천억 규모의 초대형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류숙희>


「홀하우스」의 4대 캐릭터

 스머프 - 1968년 프랑스계 벨기에 아동만화집 ‘르 조날 데 스피로’에 처음 등장했다. 작가 Peyo는 그 전에도 수많은 작업을 했었지만 스피로에 스머프를 소개하면서 삶은 바뀌었고 이후 스머프는 벨기에의 자존심이 되었다.

폴프랭크 - 1997년 창립한 폴프랭크는 지갑과 기타끈을 만드는 몇몇의 캘리포니아 장인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다채로운 색상의 소재와 원숭이 얼굴을 통해 유행을 선도하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피터래빗 - 1893년 런던에서 헬렌 비트릭스 포터에 의해 그녀의 독특하면서 높은 문학적 감성과 맑은 수채화가 어울어져 탄생한 고품위 캐릭터로 세계 캐릭터의 고전이다. 1세기의 역사를 지닌 고전 캐릭터로 고상함은 물론 가장 현대적이며 사실적인 캐릭터로 전세계 고전 낭만파들과 함께 하고 있으며 이모든 이야기는 낭만적으로 향수에 젖게 하는 마력을 지닌 이시대 최고의 캐릭터로 총 23권의 시리즈로 된 피터래빗 전집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전세계 다수의 기업들이 상품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추파춥스  -1958년 Eric Bernat Chupa Chups 사탕으로부터 시작되었다. Savador dali에 의해 디자인 되어진 추파춥스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