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2023 베스트브랜드] 남성셔츠 - 「닥스셔츠」
「닥스셔츠」부동의 1위로 남성셔츠 시장 이끌어
2023-12-3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남성셔츠 시장은 전통적 클래식한 격식에 트렌디한 감성이 가미되면서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무난한 아이템들이 출시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남성을 위한 토털 편집매장으로 진화하며 남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닥스셔츠」는 남성셔츠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며 시장을 주도했다. 올해 「닥스셔츠」는 편안함과 격식을 동시에 컬렉션을 통해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럭셔리한 브리티시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고유성을 담아냈으며, 오랜 시간 자부해 온 국민 브랜드의 노하우를 느낄 수 있는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예작」은 베스트브랜드 3위, 급부상 브랜드 2위, 내년 유망 브랜드 1위에 오르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올 하반기 론칭 25년을 맞은 「예작」은 셔츠전문 브랜드에서 남성 토털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시도했다. 셔츠의 메인 아이템을 정장에서 캐주얼까지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했으며, 셋업물과 팬츠류, 슈즈 등을 함께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스타일을 제안했다.

「듀퐁클래식」은 급부상 브랜드 1위 오르며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듀퐁클래식」은 천연소재를 사용한 ‘비건셔츠’와 브랜드 론칭 150년을 오마주하는 ‘로열 화이트 컬렉션’, 블루 컬러를 메인을 하는 ‘프렌치 블루 컬렉션’ 등을 출시하며 브랜드의 격을 높였다. 특히 ‘로열 화이트 컬렉션’은 150년 전 브랜드 론칭 당시의 로고를 사용해 특별한 매력을 선사했다.

내년 남성셔츠 시장은 남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브랜드로 진일보을 예고하고 있다. 셔츠와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추가하며 매장의 분위기가 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