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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랜드코퍼레이션] 중국 보스텅그룹과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2018-09-04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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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랜드코퍼레이션(회장 임용빈)이 지난 3일, 구로동 본사에서 중국의 보스텅그룹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중국시장 개발에 들어가기로 합의하였다. 앞서 지난 6월 1일 양사는 보스텅 그룹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에 관한 의향서 체결이후 수차례 협의를 마치고 오늘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본격적인 해피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에 관한 기본 협약을 마무리하였다.

2018년 광군절을 목표로 티몰국제플렛폼을 통하여 해외직구족 고객을 공략하는 것을 시작으로, 양사는 공동 디자인 상품개발 및 현지화 생산기반을 구축하여 2019년도부터 본격적인 중국 내수시장에 진출을 실행 하기로 합의하였다. 현지 시장의 80년대생, 90년대생 주부층의 수요에 맞는 제품개발 및 현지화 생산 및 납기관리를 통하여 가격경쟁력 까지 보강하여 2020년까지 중국내 온•오프라인에서 공고한 입지를 갖춘 브랜드로 성장시키기로 하였다.


보스텅그룹은 1976년 창립하여 현재 중국 전역에 6000여개 오프라인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2007년 홍콩증시에 상장되었고, 전세계 72개국에 수출되는 중국 최고의 방한복 브랜드로 입지를 가지고 있다. 2017년 2월 보스텅그룹은 사업 다변화를 위해 유•아동 사업부문을 발족하였고, 일본의 이토츄상사 등과 제휴하여 미주 및 일본 유아동복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존에 취급하던 브랜드가 터둘러 및 아동복 중심의 연령층에 중점을 두었지만, 금번 해피랜드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0~4세 중심의 유아복 시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해피랜드코퍼레이션㈜은 28년간 국내에서 유아복 시장에서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와 디자인력 및 품질력을 기반으로 보스텅그룹이 보유한 유통망과 중국내 역량을 활용하여 본격적인 중국 유아동복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해피랜드코퍼레이션㈜측은 유아복 이외에 라꾸베 유•아동 전용 스킨케어류 및 용품류 제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중국시장 진출을 도모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다.2015년 중국정부의 두자녀 정책이후 매년 1800만명의 신생아 출산을 하고 있는 거대 중국 유•아동 시장 상황하에서,양사는 전략적인 시장 선점이 필요하다는 공동인식을 기초로 양사의 강점을 접목한 전략적 파트너로 합력하기로 협약하였다


박석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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