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estic
이청청 디자이너의 라이, 뉴욕 패션위크에서 2018 F/W 컬렉션 펼.. .
2018-02-24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이청청 디자이너의 라이(LIE)가 컨셉코리아(Concept Korea)를통해지난 2월 9일 뉴욕 맨해튼 스프링 스튜디오에서 2018 F/W컬렉션을선보였다.

 라이(LIE)의2018 F/W 컬렉션은 ‘It’s not justICE’를 테마로 지구온난화로 인해 파괴되고 있 는북극의 자연환경과 환경보호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컬렉션을선보였다. 아름다운 북극의 빙산들과 푸른하늘의 풍경들, 그리고 그와는 대조적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쓰러져가는 북극곰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LIE)의 이번 컬렉션은 북극 이누이트족의 전통의상에서 보이는 패턴과 실루엣, 디테일, 텍스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담아냈다. 북극의 오로라에서 볼법한 다채로운 컬러에 네온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울, 코튼, 퍼, 매쉬 등 다양한 소재를 감각적으로 믹스매치한 이청청 디자이너의 위트가 돋보인 신선한 컬렉션이었다.


피날레에서는쇼에 등장한 모든 모델들이 르마스카와 협업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워킹하며 이청청 디자이너가 패션쇼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컬렉션에서도 함께 한 모던알케미스트의 신발, 보울하우스의 가방 등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라이(LIE)의 의상과 완벽한 조화를 보이며 참석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컬렉션에는 세계적으로도 저명한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이청청 디자이너의 라이(LIE)에 주목했다. 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매체인 WWD의 일본 편집장인 카나메무라카미가 SNS에 'great collection!'이라는 표현과 함께라이(LIE)의 컬렉션을 포스팅 했고, ELLE UK(엘르 영국)에서는 ‘뉴욕패션위크에서 가장 쿨한아우터들’이란 타이틀로 톰포드, 알렉산더왕, 보테가베네타등 유명브랜드들과 함께 라이(LIE)의 컬렉션 의상을 선정했다.

이 밖에도매거진 ‘보그’의일레인디팔리, ‘나일론’의 니콜드그레고리스 등 주요 프레스와 톱 셀러브리티 스타일리스트 준 앰브로스, 타이 헌터, 그리고편집숍‘오프닝세레머니’의 바이어 수 림, FCD 회장 사이먼콜린스 등 820여 명의 패션 관계자들이 참석해 라이(LIE)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관객들로부터차별화된 시각적인 신선함을 영리하게 표현했다는 극찬을 받은라이(LIE)의 이청청 디자이너는 “한국의 패션을 대표해서 외국의 내로라하는 브랜드들과 경쟁할 수 있어 말할 수 없이 영광스럽고 즐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라이(LIE)는 올 상반기에세계 유명 백화점중 하나인 갤러리 라파예트 두바이와 레바논에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며, 파리 트라노이 전시와싱가폴 런칭행사, 상하이 쇼룸을 통해 세계무대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영은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