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대세가 된 나이트런..반짝이며 달린다
야간 스포츠 아이템 인기.. 반사 소재 적용해 안전성 UP
2019-09-05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더위가 가시며 러닝의 계절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최근에는 일과 후 저녁시간을 이용해 러닝을 즐기는 나이트런이 특히 인기를 끌면서, 야간운동을 위한 전용 스포츠 제품도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야간에는 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만큼, 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성 스포츠웨어나 액세서리 등이 관심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대표 필수 아이템으로 재귀반사 기능이 더해진 의류를 꼽을 수 있다. 재귀반사 소재는 불을 비추었을 때 빛이 그대로 반사되어 가시성과 보호기능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스포츠 업계에서도 재귀반사 아이템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하이퍼포먼스 스포츠브랜드 다이나핏은 올 시즌 나이트 러닝족을 위한 나이트런 트레이닝 슈트을 선보였다. 야간 러닝에 필요한 재귀반사 포인트를 가슴과 등판에 적용해 어두운 저녁에도 보다 안전한 러닝을 즐길 수 있다. 세트로 입기 좋은 팬츠에도 종아리에 재귀반사 포인트를 적용했다. 또한, 착용감이 우수한 니트 스트레치소재를 적용해 일교차가 큰 초가을부터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 유용하다. 스파이더의 맨즈 리플렉티브 3M 러닝 자켓역시 재귀반사 프린트를 적용해 가시성이 뛰어난 러닝 바람막이 제품이다. 소재가 얇고 가벼우며 절개라인이 없어 활동성이 뛰어나다.

 

러닝화로는 언더아머의 유니섹스 UA 포지 96 누벅 리플렉트 2 스포츠스타일 운동화가 눈에 띈다. 반사형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100% 고무 아웃솔 덕분에 매일 착용해도 편안하다. 다이나핏의 엘리트 프로또한 재귀반사 프린트가 조화된 외부 갑피 디자인으로 스타일과 기능을 함께 살렸다.

 

의류 외에 관련 액세서리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아디다스의 런 웨이스트 백은 열쇠, 휴대폰, 에너지 바 등 다양한 필수품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러닝 웨이스트 백으로, 가시성을 더해주는 반사 디테일이 적용되었다.

 

다이나핏 관계자는 활동성을 높여주면서도, 어둠 속에서 빛을 반사하는 특수소재의 기능성 제품을 착용하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야간러닝을 즐길 수 있다나이트런이 트렌디한 문화로 자리잡아가며 업계에서도 관련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나이트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기획전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다이나핏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다이나핏 나이트런 기획전을 열고, 야간 러닝 시 유용한 아이템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박성호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