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패션업계의 콜라보 열풍, 그 대상도 다양.. .
"인기 캐릭터부터 식음료 브랜드까지"
2019-09-0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패션업계에서 콜라보레이션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콜라보레이션 대상도 한층 다양해지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 각광받는 배경에는 '나'가 세상의 중심인 밀레니얼 세대들의 열렬한 지지가 있었다. 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의 개성과 취향, 그리고 나만의 스타일을 추구한다. 이와 함께 브랜드 입장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층 폭넓은 고객을 공략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확장성과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패션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열풍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휠라 ×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과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여 큰 화제가 되었다. 기동전사 건담은 키덜트 컬처의 영향으로 현재까지도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이에 휠라코리아는 건담 40주년을 기념해 「휠라」만의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휠라」와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기동전사건담, 지구연방군, 지온군 등 건담 속 등장 캐릭터 이름을 딴 3가지 테마 아래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까지 구성되어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 기동전사 건담의 명장면과 캐릭터가 담긴 그래픽 티셔츠, 건담을 상징하는 3가지 색상인 트리콜로(레드, 화이트, 블루)를 입힌 어글리 슈즈, 취향에 따라 커스텀이 가능한 모자, 에코백, 힙색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헤드 × 환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스포츠웨어 브랜드 「헤드(HEAD)」는 여름 시즌을 공략하기 위해 음료 브랜드 「환타」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핫 썸머 시즌을 겨냥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Play the Summer Party’를 콘셉트로, 「환타」의 로고가 유쾌하게 보여지는 레트로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환타」와 「헤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렌지 컬러를 활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이트, 블랙, 네이비를 베이직 컬러로 하여 오렌지 컬러와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코발트 블루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다. 아이템은 스포티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구분하여 구성했다. 스포티 상품은 비치웨어를 기본으로 한다. 래시가드, 비키니 등11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여 헤드만의 기술력을 함께 보여준다. 라이프스타일 상품은 기본 티셔츠를 비롯하여 로브, 파자마 등 16개 스타일로,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채웠다.


‘라코스테 × 골프르플레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프랑스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의 유니크 캐주얼 컬렉션 ‘라코스테 라이브(LACOSTE L!VE)’는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의 패션 브랜드 「골프르플레르(Golf le Fleur)」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음악과 패션 등 다방면에서 인정받는 올라운더 아이콘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런칭한 브랜드 「골프르플레르」는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와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유니크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감각적인 컬러웨이와 80년대 테니스 코트를 연상시키는 컬러 블록 디테일의 폴로셔츠를 비롯하여 티셔츠, 트랙수트, 스태디움점퍼 등의 어패럴 컬렉션과 버킷햇, 삭스 등을 포함하여 총 16종으로 출시된다. 

‘시스템옴므 × 오뚜기’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한섬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는 식품기업 ‘오뚜기’와 손잡고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한섬이 유명 아티스트가 아닌 일반 기업과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토종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식품업체와 처음으로 진행한 협업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의 CI와 영문명, 그리고 ‘3분 짜장’, ‘3분 카레’, ‘토마토 케ㅤㅊㅏㅍ’ 등 오뚜기 대표 제품을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협업 제품으로는 티셔츠 7종과 셔츠 2종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8월까지 판매된다. 



<최영은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