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스포츠·아웃도어, 운동 욕구 자극하는 ‘핏스피레이션’ 눈길
탄탄한 몸매라인·컬러감 돋보이는 애슬레저룩으로 운동에 대한 .. .
2018-04-1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최근 애슬레저룩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드러내는 패션으로 자리 잡고, SNS 인증 문화가 확산되면서 예쁜 운동복이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해외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하는 건강한 삶을 자극하는 이미지나 글을 의미하는 ‘핏스피레이션(Fit + Inspiration)’이 부각되면서 여성들이 선망하는 탄탄한 바디라인을 강조하거나 패셔너블한 애슬레저룩의 운동복이 주목받고 있다.

「네파」는 대한민국 대표 패셔니스타 전지현과 함께 핏하고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화보를 선보였다. 건강한 삶은 자극하는 ‘핏스피레이션’에서 영감을 받은 화보로 전지현의 탄탄한 바디라인과 여성미를 강조한 모습을 통해 여성들로 하여금 운동을 하고 싶도록 만드는 일명 ‘운동 자극 패션’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시즌 바디라인을 잡아줘 핏감을 살린 기능성웨어 시리즈인 ‘프리모션’을 비롯해 올해 트렌드 컬러인 ‘울트라 바이올렛’ 계통의 오키드 컬러 컬렉션, 실용적인 기능성에 세련된 파스텔톤 컬러감이 돋보이는 방풍재킷과 플로티셔츠 등 패셔너블한 아웃도어 제품을 제안했다.

「K2」는 브랜드 뮤즈 수지와 함께 핑크·파스텔톤의 2018 S/S 시즌 아웃도어 화보를 공개했다. 수지는 파스텔 핑크와 코라르 옐로우 등 봄을 연상케하는 화사한 컬러의 재킷과 신발 등을 착용, 수지 특유의 생기발랄한 모습과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K2」는 이번 화보를 통해 방풍, 투습, 경량 등의 아웃도어 기능성과 함께 슬림핏, 파스텔톤 제품 등 여성미가 강조된 디자인의 제품으로 여성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와일드로즈」는 올해 여성 전용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한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Crush Beautiful’을 콘셉트로 도회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와일드로즈」는 이번 시즌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열정적인 여성의 아웃핏을 위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재킷과 팬츠 등 대표 제품들에 색채전문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트렌드 컬러인 ‘울트라 바이올렛’ 등 차분하고 세련된 컬러를 적용해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들도 이번 시즌, 몸매 라인을 강조한 애슬레저 화보를 통해 여성들로 하여금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뉴발란스」는 우먼스 모델 김연아와 함께 봄 시즌 캠페인 ‘코어발란스(CORE BALANCE)’ 화보를 공개했다.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손꼽히고 있는 김연아의 건강미 넘치는 몸매가 돋보인다. 코어발란스는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만의 온전한 밸런스를 찾아 나가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운동을 통해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카파」는 스트리트 컬쳐를 선도하는 인플루언서 고효주와 함께 ‘SHOW OFF 222 BANDA’ 화보를 공개했다. 2018 봄 시즌에 맞춰 공개한 이번 캠페인은 ‘롱보드 댄싱’으로 잘 알려진 고효주가 ‘카파 222 반다’ 라인을 입고, 롱보드를 자유롭게 즐기는 일상을 카메라에 담았다. 특히 222 반다 라인은 브랜드 헤리티지와 유스컬쳐 감성을 엿볼 수 있는 스타일로 이번 화보를 통해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카파」만의 새로운 패션과 문화를 제안했다.

「헤드」는 가수 선미와 함께 레트로 무드의 스포티록 화보를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 속 선미는 레트로 무드의 스포티룩을 다채롭게 선보이여 S/S 스타일을 제안했다. 선미는 숄더 라인의 레터링 테이프와 비비드한 컬러배색이 매력적인 져지와 팬츠를 착용, 90년대 레트로 감성의 트랙수트를 연출하거나, 핑크 컬러의 스웨트셔츠를 활용해 러블리한 스포티룩을 연출했다. 



최영은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