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진정성의 시대, 연출이 아닌 인플루언서들의 일상이 마케팅 원천
파워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활발히 진행…SNS 통해 파급력 연예인.. .
2017-09-23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최근 연예인 모델 대신 각 분야에서 지명도 높은 인플루언서들이 주목받으며 이들과 함께 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인플루언서 이름으로 제품 라인을 출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차원의 마케팅 활동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부상하고 있다. 
뚜렷한 개성으로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파워 인플루언서들은 연출된 모습이 아닌 일상의 자기만의 스타일로 팔로워들의 공감을 사고 있으며, 패션업체들은 이들과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왁(WAAC)」 업타운걸 강희재 대표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왁(WAAC)」은 인플루언서를 통한 SNS 마케팅을 강화하며 젊은 골퍼들을 공략하고 있다. 골프를 즐기는 고객들의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TV CF와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과 차별화해 고객과 직접 호흡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한 것. 「왁(WAAC)」은 이번 시즌 온라인 패션 시장에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업타운걸’의 강희재 대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강희재 대표는 약 12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파워 인스타그래머이자 온라인 쇼핑몰 1세대 선두주자로, 지난 약 10여 년간 온라인 쇼핑몰 업타운걸의 대표이기도 하다. 「왁(WAAC)」은 강희재 대표가 자신만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선정한 26개 아이템을 제안하는 이벤트 ‘WAAC MEETS KANG, HEE JAE’를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했다. 강희재 대표가 선정하고 코디한 「왁(WAAC)」의 스타일은 큐롯과 니삭스, 토트 점프수트 등 여성적이면서도 심플한 것이 특징으로 스포츠웨어의 로망을 이뤄주는 스타일로 구성했다.  


「타미힐피거」 슈퍼 모델지지 하디드와 의기튜합
「타미힐피거」는 슈퍼 모델이자 엄청난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는 모델 ‘지지 하디드(Gigi Hadid)’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제품 라인을 선보였다.
2016년 가을에 이어 2017년 봄 시즌 선보인 「타미힐피거」와 모델 지지 하디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의 ‘Tommy×Gigi’는 지지 하디드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타미힐피거」의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의류, 잡화 등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최근, 「타미힐피거」는 두 시즌에 이어지지 하디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두 시즌 연장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라코스테」 각 분야 9인의 인플루언서와 ‘마이 라코스테 폴로’ 진행
「라코스테」는 지난 5월 배우 김지석을 비롯해 톱모델 정호연, 뮤지션이자 패션 아이콘인 레디 등 각 분야 인플루언서 9인이 참가한 글로벌 디지털 프로젝트 ‘마이 라코스테 폴로’를 진행했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인플루언서 9인은 개개인의 가치관과 삶에 대한 태도, 패션 감각이 고스란히 담긴 폴로 셔츠 스타일을 선보여 팔로워들의 많은 공감을 샀다. 「라코스테」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4계절 에센셜 아이템인 폴로 셔츠를 재조명하고, 「라코스테」 특유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이 담긴 폴로셔츠를 인플루언서의 자연스러운 데일리룩으로 제안해 다양한 폴로 셔츠 스타일을 표현했다. 


「웰메이드」 중년 패피들과 함께 하와이안 셔츠 화보 촬영
「웰메이드」는 이반 중년 남성도 ‘패피(패션피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4명의 SNS 인플루언서들과 하와이안 셔츠 화보를 촬영했다. 중년 남성들의 워너비 패션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는 이들은 자신만의 스타일링으로 하와이안 셔츠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전문 모델 못지않은 표정과 포즈로 화보의 완성을 도왔다. 특히 바리스타이자 패션 블로거로 활동 중인 전만수씨는 하와이안 셔츠 컬러에 맞춰 데님이나 면 팬츠를 매칭하는가 하면, 파나마 햇과 선글라스로 중년 남성 특유의 여유롭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다른 인플루언서 최웅식씨는 시원한 블루 컬러의 플로럴 패턴이 돋보이는 하와이안 셔츠와 짙은 워싱의 데님 팬츠를 매칭해 일사에서뿐 아니라 바캉스룩으로도 손색없는 감각적인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에프알제이」 서울 핫플레이스와 글로벌 인기 인플루언서의 만남
데님 브랜드 「에프알제이」는 ‘글로벌 노마드 인 서울’이라는 콘셉트 아래 글로벌 인기 패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도산공원, 강남역 등 대한민국 핫 플레이스에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만 명이 넘는 케일럼과 패션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릴리 등 글로벌 인기 인플루언서가 모델로 참여했다. 사진 촬영 역시 ‘쩌스트’라는 유명 인플루언서 포토팀 크루가 맡아 패션 브랜드와 파워 인플루언서간의 협업의 장점을 잘 보여준 사례다. 이 같은 「에프알제이」의 인플루언서 협업 화보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레고리」 예술 분야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만든 영상 공개
프리미엄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는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 ‘THE GREGORY’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The Gregory People’ 콘셉트로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았다. 인플루언서들은 각자 일상 속에서 「그레고리」 가방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주며 다양한 스토리를 풀어냈다. 「그레고리」의 캠페인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킨(KEEN)」 12명의 인플루언서와 썸머룩 화보 촬영
미국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슈즈 「킨(KEEN)」은 12명의 인플루언서들과 썸머룩 화보 촬영을  통해 아웃도어 넘어 스트리트 감성의 강조했다. 「킨(KEEN)」의 대표적 여름 샌들 ‘유니크(UNEEK)'를 아나운서, 포토그래퍼, 비보이 등 각기 다른 직업의 12인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로 제안했다. 야구여신이라 불리는 이향 아나운서는 사랑스러운 외모와 그녀의 직업에 맞게 걸리시한 무드의 스포츠룩을 제안했다. 트렌드를 읽어내고 표현하는데 익숙한 헤어디자이너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했으며, 비보이를 통해서는 초경량을 자랑하는 ’유니크‘를 캐주얼한 하프 쇼츠와 베스트를 활용, 활동성을 강조한 스타일로 제안했다. 스트리트 패션 포토그래퍼는 그만의 스트리트 감성을 담은 개성적인 데님 스타일링으로 넘치는 패션 센스로 유니크의 또 다른 측면을 연출했다.


최영은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