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한국패션산업연구원]‘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성과공유워.. .
호텔 수성스퀘어에서 패션문화 콜라보레이션 & 자선플리마켓 동.. .
2018-11-14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한국패션산업연구원(주상호 원장)은 오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간 2018년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대구광역시)의 성과 결과물 공유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성과공유워크숍의 부대행사로 패션문화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자선 플리마켓이 동시에 운영되며, 수성못 인근 호텔수성 수성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성과공유워크숍은 11월 16일(금) 오후 4시에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3층 피오니홀에서 개최되며, 2018년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의 세부사업인 D-GROUND Project, 패션문화콜라보레이션, 패션문화캠프, 크리에이티브디자인스튜디오, 패션창업인큐베이터에 참여한 기업 44개사가 참가하여 사업개발 결과물과 사업 추진 실적 및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대구 섬유•패션업체 지원사업의 방향성과 추진전략을 공유하는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차년도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참여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패션문화 콜라보레이션(Fashion Culture Collaboration) 전시회’는 지역 패션기업과 대구의 근대문화 콘텐츠의 융합으로 개발된 독창적인 패션제품들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디아크, 북성로, 계산성당 등 지역 관광명소 및 근대문화거리와 대구 미술작가의 작품 등 다양한 문화 모티브를 활용한 패션작품들로 구성된다.

패션을 문화로 접근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예술의 다양성 제고하고 일반인들이 새로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자선 플리마켓’은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29개 브랜드의 패션제품(의류, 가방, 신발 등)을 판매하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자선단체에 기부하여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전시회와 자선플리마켓은 11월 16일부터 18일(일)까지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 알림마당을 통해 알 수 있다.

행사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rifi.re.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