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ile
리사이클 섬유 [리젠(regen)], 친환경 골프웨어 시장 공략 본격.. .
김치형 대표, “다양한 스포츠에서 친환경 상품 선보이겠다”
2022-11-14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효성티앤씨의 국내 친환경 섬유 대표 브랜드인 ‘리젠(regen)’이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했다.

효성티앤씨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폴리에스터 ‘리젠’과 리사이클 나일론 ‘마이판 리젠(MIPAN® regen)’이 ‘고스피어(GOSPHERES)’의 골프웨어에 적용됐다고 4일 밝혔다. 

고스피어는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다. 자연에서 하는 스포츠인 골프에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3월 브랜드 런칭 때부터 효성티앤씨의 리젠을 적용해왔다.

그 동안 효성티앤씨는 국내 친환경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이번 고스피어와의 협업으로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골프패션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친환경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리젠이 고스피어의 다운과 자켓 제품에 적용됐다. 쌀쌀해지는 날씨에도 필드에서 엣지있는 스윙을 하고 싶어하는 골퍼들 사이에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제품들은 최근 서울 강남 압구정에 오픈한 고스피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스토어에서는 리젠의 제조과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조형물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효성과 고스피어는 올해 자켓, 다운, 티셔츠, 모자 등 다양한 의류 제작에 함께했으며 2023년에 협업을 확대해 바지, 원피스 등 리젠 적용 아이템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는 “리젠의 골프패션 진출로 스포츠업계에 친환경 트렌드를 이끌어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도 친환경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