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Brand
「2XU」 전문성 · 범용성 겸비한 프리미엄 정통 스포츠 브랜드.. .
독보적 컴프레션 기어 타의 추종 불허…‘어센틱’·‘라이프스.. .
2018-12-25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동인인터내셔날(대표 김경회)의 호주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2XU(투타임즈유)」가 구스다운 점퍼를 출시하며 겨울 시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2XU」의 구스다운 컬렉션은 브랜드 시그니쳐 ‘X' 로고 디테일을 포인트로 한 롱 벤치다운과 숏다운, 니트 하이브리드 구스다운 재킷과 베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롱 벤치다운과 숏다운은 솜털 80%, 깃털 20% 비율의 충전재와 발열안감 사용으로 가볍고 따뜻하며, 주머니 안감과 목부분 플리스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함께 바람을 완벽하게 차단한다. 니트 하이브리드 구스다운은 라글란 소매로 활동적인 스타일이 가능하다. 다운 퀄팅선 핫멜팅 처리와 타공 처리로 높은 통기성을 갖춰 겨울 스포츠 활동에 제격이다. 이와 함께 「2XU」는 스키, 스노우보드 등 슬로프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즐기는 겨울 스포츠 활동 시 착용할 수 있는 컴프레션 웨어를 선보인다. 기모 소재로 보온성을 높였고, 강력한 근육 서포츠와 퍼포먼스 향상, 근육 부상 방지 및 빠른 근육회복을 도와 최상의 운동효과를 제공한다. 


 「2XU」는 지난 2005년 호주 멜버른에서 론칭한 스포츠 브랜드로 ‘인간의 운동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상품을 만든다’는 철학으로 각종 컴프레션 기어과 런&휘트니스, 사이클, 철인 3종 경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특히 컴프레션 제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그 기능성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호주체육과학연구원(Australian Institute of Sport, AIS)과 함께 제품을 개발, 신체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경기력과 회복력을 향상시킨다.

AIS는 첨단 스포츠 과학, 의학 시설과 숙련된 코치진을 갖춘 호주 스포츠 트레이닝 연구센터로 이 분야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다. 또한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RMIT대학의 연구 및 개발지원으로 운동능력 강화를 위해 신체부위별 적합한 원단과 직조방법을 개발하는 등 제품의 기능성 강화에 촛점을 맞춰 개발되고 있다. 특히 창업자 제이미 헌트는 끈질길 소재 개발을 통해 의학적 용도인 서큘러 니트 기게를 업그레이드해 「2XU」만의 차별하된 소재 'PWX' 개발했다. ‘PWX'는 파워, 경량성, 유연성을 가진 소재로 근육의 모든 부위를 강하게 압박하면서도 소재가 가볍고 유연해 모든 운동에 최적화된 「2XU」만의 고유 기술이다. 


국내에서는 2012년 직수입으로 진출했다. 현재 동인인터내셔날은 직수입과 라이선스를 병행, 브랜드 고유의 전문성과 함께 국내 환경과 트렌드에 맞는 상품 기획으로 한층 대중적인 브랜드로 리론칭했다. 지난 10월 진행된 2019 S/S 상품 컨벤션은 새롭게 리론칭한 「2XU」의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독보적 기술력의 컴프레션 웨어와 라이선스 스포츠 웨어가 브랜드 전문성과 범용성을 함께 제안했다. 

「2XU」의 박지훈 본부장은 “어슬래틱 스포츠 브랜드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국내 마라톤, 트라이애슬론 대회 등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하며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며 컴프레션 웨어 시장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표 상품인 컴프레션 웨어는 베이스레이어로 러닝, 싸이클 등 모든 스포츠 액티비티로 확대한 ‘어센틱(Authentic)’ 라인과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Lifestyle)’ 라인으로 구성해 차별화되는 전략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러닝, 사이클, 트라이애슬론 등 종목별 스포츠웨어에 걸맞는 가방, 모자 등의 용품 아이템 구성을 화대해 매출 볼륨을 키울 계획이다”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2XU」는 기존 백화점 매장 5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부터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대리점 모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미 주요 상권에 계약이 완료되며 가두상권의 대리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