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Brand
크리스에프앤씨, '하이드로겐' 론칭하며 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아웃도어 사업부, 24 F/W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 연이어
2023-10-25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골프웨어 명가 크리스에프앤씨(대표 우진석)가 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아웃도어를 선택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지난해 100% 지분을 인수해 화제를 모았던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드로겐'의 2024 S/S 프리뷰 컨벤션을 개최하며 아웃도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크리스 역삼 사옥에서 개최되고 있는 이번 컨벤션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백화점 바이어를 포함한 주요 유통 관계자들에게 하이드로겐 아웃도어의 새로운 방향성을 선보이는 자리가 되고 있다.


하이드로겐은 이탈리아 파도바 지역에서 탄생하여 마니아 층을 중심으로 차별성 있는 디자인과 브랜드 협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꾸준하게 주목 받아왔다.

전 세계 25개국 넘는 국가를 무대로 20년 넘는 세월 동안 활약해 온 스포츠 DNA를 바탕으로 차별적인 무드의 액티브 아웃도어를 선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아웃도어의 기본이 되는 트레킹 & 하이킹 라인을 중심에 두고 역동성의 정점을 보여줄 수 있는 트레일 러닝 카테고리를 브랜드만의 차별점으로 가져간다는 전략이다.


극한의 도전과 성취보다는 경험과 액티비티의 가치를 강조하며, 아웃도어 영역의 확장성을 추구하는 하이드로겐은 런칭 이후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준비중이며, 특히 이탈리아 브랜드답게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접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탈리아 헤리티지를 담은 라이프 스타일 라인 또한 아웃도어 브랜드 다운 활동성을 위한 디자인과 소재 차별화가 특징이며, 이탈리아 특유의 고급스러운 무드를 잘 반영했다는 평이다.

하이드로겐은 24년도 상반기부터 유통망 확장에 들어가며 백화점, 대리점, 패션몰 등 오프라인 15개 매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온라인 자사몰까지 채널을 확장해 브랜드의 차별화된 컬러를 보여줄 계획이다.


크리스에프앤씨 아웃도어 사업을 총괄하는 손광익 전무는 "성장에서 성숙단계로 들어선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기존 브랜드 식상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이는 각 브랜드별 매출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 론칭하는 하이드로겐은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며 차별화된 감성과 스타일로 소비자에게 신선한 자극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스에프앤씨는 골프웨어 시장에 이어 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아웃도어 선택하며 아웃도어 사업부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내년 S/S 하이드로겐에 이어 내년 F/W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Mammut)'를 재론칭한다. 또한 내후년에는 젊은층을 겨냥한 패션아웃도어 브랜드의 도입도 적극 검토 중 이며. 현재 3개 브랜드가 물망에 올라 적극 협의 중이다. 특히 내년 하반기 재론칭하는 마무트는 직수입 제품과 함께 30%정도의 라이선스 제품을 출시활 계획이다. 세계 최초로 라이선즈 계약을 체결한 마무트는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 걔발로 접근성을 한층 높여갈 예정이다. 크리스에프앤씨의 아웃도어 사업부는 이들 3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사업부의 볼륨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