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ual
[게스홀딩스코리아] '페더라이트 컬렉션' 인기로 3분기 매출 호.. .
공격적 마케팅 및 유통망별 차별화 전략으로 전년 대비 매출 30%.. .
2022-11-28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게스홀딩스코리아 (대표 제임스 박)의 3분기 실적이 발표되었다. 

게스는 이번 3분기까지 목표 대비 110% 달성으로 전년 동기간 매출 대비 30% 신장을 기록하였다. 리테일 별로는 직영 및 백화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20%,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한 온라인 매출은 53% 신장하였다.

이러한 매출 호조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소비 심리가 회복된 점도 호조의 주요 요인으로 적용되었지만, 무엇보다 유통망별 특성화 전략과 매 시즌 시즌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 개발과 배우 수지와의 장기적 모델 진행을 통해 탄탄한 브랜딩 로열티로 소비자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각 유통 채널 특성에 맞는 물량 기획 및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자사몰 회원은 152% 증가, 입점한 무신사 스토어에서는 지난해 대비 567%이라는 괄목할 만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대비해 고퀄리티의 구스 충전재로 가벼우면서 보온성을 높인 ‘페더라이트(Feather Light)’ 아우터 컬렉션을 출시하면서 수지와 함께 남성 라인의 뉴 모델로 송강을 발탁하여 탄탄한 여성 타깃층에 더해 뉴 타깃의 남성 고객을 점차 확장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게스는 올 한 해 2,100억 매출 목표를 상회하여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정현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