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2016 베스트브랜드] 여성커리어 - 「아이잗바바」 고급스러운
「캐리리스노트」 커리어 시장 컨템 브랜드로 트렌드 선도
2017-02-12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여성 커리어 조닝은 장기 불황으로 인한 경기 침체와 조닝 축소 등 악재 속에서 젊은 감성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더 젊고 트렌디해진 상품으로 변화를 시도하며 기존 올드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제품에 감성을 불어넣고 있다.

여성 커리어 부문 1위를 차지한 「아이잗바바」는 이 같은 트렌드를 선도하며 시장을 이끌었다.  두터운 마나이층의 높은 브랜드 충성도에 힘입어 「아이잗바바」 고급스러운 럭셔리 감성으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백화점과 아울렛 등 80개 이상 매장으로 통해 올해 1천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百의 바이어는 “편안하면서 고급스러운 감성으로 두터운 마니층과 함께 신규 고객 창출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캐리스노트」는 여성 커리어 시장에서 컨템포러리한 감성을 불어 넣으며 올해 가장 주목을 받았다. 최고 브랜드 2위와 올해 급부상 브랜드, VMD/마케팅 우수 브랜드, 내년 유망 브랜드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내년 브랜드 전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신세계百과 단독 캡슐 컬렉션으로 '젯 셋 룩(JET SET LOOK)'을 모티브로한 트래블 라인 ‘시티 바캉스’를 출시해 여성복 시장에 리조트룩을 새롭게 제안했다. 일부 명품 브랜드에서 시즌 컬렉션을 출시하던 리조트 컬렉션이 올해는 다양한 여성복 브랜드에서 출시하며 새로운 휴양지 스타일을 연출했다. 

내년에도 여성 커리어 조닝을 한층 젊은 감성의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브랜드와 제품의 변화가 예고된다. 전체적으로 편안하고 다양한 T.P.O에 어울리는 캐주얼 스타일이 주목 받는 있는 가운데 격식과 여성의 전문성을 높여 당당한 여성상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