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사)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 .
2022-04-22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컨소시엄 프로그램  최종심사 에서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협회장 이봉)를 주관기관으로 선정 했다.


컨소시엄 프로그램 참여학교는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교장 정용수),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교장 김우섭), 예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김종필) 등 3개교이다.

 

이번 주관기관인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와 참여학교는 호혜와 협력의 원칙을 바탕으로 취업 교육 및 채용정보를 공유해 직업교육 진흥 및 인재양성을 목표로 산학협력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앞장서며취업정보제공 및 패션유통업의 일자리 창출로 기대가 된다.





한편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는 설립 이래 사무실 업무공간 및 교육장등을 리뉴얼 오픈 하여 코로나19의 패션유통 환경변화를 신속하게 온라인판매 교육으로의 적용을 특화 하고자 특성화고청년일자리창출경력단절여성탈북민단체 등에게 온라인MD 양성과정, E-커머스 양성과정, VMD양성과정비주얼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패션 샵마스터양성과정 등을 기획해 교육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교육대상 학생은 패션관련학과 3학년으로교육수료후VMD 3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주요 취업처로는 온라인 쇼핑몰 기업,브랜드 영업MD, VMD, 백화점 아울렛스트리트샵샵마스터등패션 유통기업에 취업을 하게 된다.





()한국ICT패션뷰티산업협회 회원사들이 격고있는일자리미스매칭의 문제점을 알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구인기업과 구직자간의 인식차를 멘토링 제도와 기업체 현장방문 상담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와함께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홍우희 취업부장은 "본교 시청각실 강당에서 3학년 학생들과 취업맞춤반 섬유패션 E-커머스 양성 과정 발대식을 갖고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컨소시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향후 기대가 크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