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1년도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대상기업 .. .
섬유패션 스마트공장, 6월 11일(목)까지 신청 접수
2021-05-3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21년도 섬유패션업체 대상 스마트 공장 구축을 지원한다. 

섬산련은 ‘20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의 섬유패션분야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섬유패션산업의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대응은 물론 생산현장의 인력부족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스마트 공장 도입 지원에 나섰다.

‘20년에는 총 10.5억원의 예산으로 11개 기업에 대하여 생산현장 관리시스템과 솔루션 연동 자동화 설비 구축 등을 지원하였다. 업계의 참여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금년에는 전년보다 증액된 예산 16.8억원을 확보하고 더 많은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지원대상 기업을 모집하는 중이며, 관심 있는 기업은 6월 10일(목)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사업관리시스템(https://www.smart-factory.kr/pblanc/readUser/2021-N-0037)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제조혁신 추진단 홈페이지 또는 섬산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섬산련은 신청기업에 대한 요건검토, 전문가 현장평가, 평가심의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의 50% 범위내에서 지원받게 되며, 스마트화 수준별로 기초단계는 7천만원, 고도화1단계는 2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섬산련은 스마트 공장 도입 후에도 도입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생산성 향상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