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대구섬유박물관] 이번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섬유로 준비해.. .
2020-12-03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대구섬유박물관은 12월 주말 가족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섬유로 크리스마스 준비하기!’ 를 진행한다. 초등학생 및 부모님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12월 5일, 12, 19일 1시, 3시에 시작되며 크리스마스 양말 장식, 양말목 리스를 만들어 보며 섬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다.

크리스마스 양말 장식은 다양한 직조 방법을 알아볼 수 있으며, 양말목 리스는 버려지는 양말목이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되는 점과 섬유와 환경 그리고 업사이클 개념을 생각해볼 수 있다. 만든 작품에 각자 다양한 섬유 재료를 활용하여 창의력과 예술성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직접 장식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어 흥미있는 체험이 될 것이다.




학생들과 부모님이 안전하고 알차게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5,000원이다. 1회당 13명 소수정원으로 진행하여 거리두기를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2월 대구섬유박물관에서는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섬유유연제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섬유의 비밀’ 등 주말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섬유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dtmuseum.org )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현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