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2020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온택트 패션쇼(Online TeFa show 202.. .
하이브리드형 패션쇼 개최로 국내외 바이어 이목 집중!!
2020-11-09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온택트 패션쇼(Online TeFa show 2020)가 지난 11월 5일 대구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패션센터)에서 온택트 기반의 하이브리드 패션쇼 방식으로 개최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패션쇼는 현장에 소수의 VIP 관객을 초청하여 오프라인 패션쇼를 선보임과 동시에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네이버 V-Live)를 통해 실시간 관람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패션쇼 형태로 진행되었다. 총 81명의 바이어가 현장 참관하여 활기를 불어넣었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약 6,000여명의 누적조회수를 기록해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5일 오후12시부터 ‘CHOIBOKO’ (대표: 최복호)’의 쇼를 시작으로 오후2시 ‘ INNOCENCE(대표:천상두) ’, 오후 4시 ‘ L BY L(대표:이유정) ’ 의 패션쇼를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특히 온라인으로 참관한 중국바이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직접 바잉이 어려운 시기에 하이브리드 패션쇼를 통해 바잉 기회를 얻은 것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 ‘씨앤보코 REBOOT’에서 선보인 원단의 컬러 및 패치워크가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이노센스’는 현장에 참가한 중국 및 미주 바이어를 통해 약 2만4천불 상당의 현장오더를 수주했다.

향후 패션쇼 영상은 네이버TV,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으며,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국내외 바이어 대상으로 수주 비즈니스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패션쇼를 확대 지원하여 지역 패션·소재업체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국내외 시장 진출 지원에 박차를 가할 것을 밝혔으며 내년 2021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은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패션쇼로 개최할 예정이다.



 <박성호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