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ing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칸타라, 2024 S/S 시즌 컬렉션 ‘
2023-03-0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칸타라는 2024 S/S시즌 알칸타라 컬렉션 ‘닌페아(Ninfea, 수련)’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과거로의 회귀를 주제로 알칸타라의 지난 작품을 혁신적으로 재해석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강조했다. 

2024 S/S시즌 컬렉션 ‘닌페아’는 총 12가지 원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기 새로운 조합의 맞춤화와 색상, 그리고 패턴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닌페아’ 컬렉션의 주 모티브(leit motiv)인 신선함과 단순함이 라미네이션(Lamination), 프린팅, 퍼포레이션(Perforation) 등 알칸타라의 전통적인 커스터마이징 방법으로 구현됐다. 또한 화이트, 바이올렛, 일렉트릭 블루, 핑크 등 봄여름 자연의 수생 식물을 연상시키는 색조가 사용됐다.



세밀한 메탈 물방울, 톤온톤 스트라이프, 미니 하운드투스체크 패턴이 프린팅으로 표현됐고, 보석을 연상시키는 글로시(Glossy)함과 대조되는 매트(Matt)함이 섬세한 라미네이트 기술로 구현됐다. 시각 및 촉각으로 기하학적인 즐거움을 전달하는 퍼포레이션 기술은 자수를 더한 상갈로(Sangallo) 패턴에서 S/S시즌만의 신선하고 은은한 광택을 연출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알칸타라는 이탈리아 장신 정신과 최첨단 기술이 만나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하는 지속가능한 소재로, 특유의 미감과 기능성은 자동차 업계부터 패션, 액세서리, 인테리어 디자인, 그리고 전자제품에 걸쳐 다양한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



Alcantara S.p.A. – www.alcantara.com


Alcantara S.p.A는 1972년 설립되었으며, ‘메이드 인 이탈리아’의 품질 및 탁월함을 갖춘 Alcantara® 소재를 유일하게 생산 및 전 세계에 판매하는 회사다. Alcantara S.p.A의 독점기술로 만들어진 혁신적인 소재인 Alcantara®는 미학적이고, 기능적인 동시에 감각적인 특성을 갖춰 세계적인 패션, 액세서리, 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 홈 데코 및 컨슈머 디바이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Alcantara®는 환경 친화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분석하고 줄여 나가는 노력을 통해 2009년에 탄소 중립 소재임을 인증 받았다. Alcantara S.p.A의 친환경에 대한 약속 및 일련의 노력은 Alcantara S.p.A가 매년 발간하는 지속가능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cantara는 밀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생산시설과 R&D 센터는 네라 몬토로에 위치해 있다.



<박성호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