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ing
코리아텍스타일 오픈 - 국내 섬유생산기업 한곳에
섬유 및 의류생산 기업들의 정보 총 망라
2014-04-02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는 전국의 섬유 및 의류생산기업들의 정보를 총 망라한 ‘코리아텍스타일(koreatextile.org)’ 홈페이지를 4월 1일부터 오픈하였다.

코리아텍스타일은 한-미 FTA 협정에 의거하여 지난 2012년부터 2년여간에 걸쳐 조사된 결과를 근거로 하고 있으며, 공개 가능한 범위내에서 전국의 3,500여개 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과거에 제공된 섬유기업정보 사이트와는 달리 전국의 섬유단체와 공동으로 섬유생산 기업들을 직접 방문하고 확인해 얻은 자료로 매우 신뢰성 있는 정보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출기업 또는 바이어들이 찾고자 하는 공급업체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소재별, 용도별 구분과 더불어 FTA 활용 지원을 위해 인증수출자, 원산지확인서 또는 국내제조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원산지 관리 우수기업들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다.

아울러 등록된 기업들과의 상담지원 기능과 해외 섬유패션시장 정보 및 국내외 FTA 추진동향 등 섬유패션기업들의 FTA 활용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텍스타일은 개방형 사이트로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정보열람이 가능하며, 국내 섬유패션기업들의 FTA 활용촉진과 국내외 비즈니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