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Brand
[휠라(FILA)] 2023년 브랜드 리포지셔닝 기대감 고조! 프리미엄 .. .
그룹 차원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에 따른 내년도 국내 사업 .. .
2022-11-30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내년 상반기부터 변화될 방향성을 공개유통업계 관계자들의 호평 속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에 시동을 걸었다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는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휠라코리아 본사 컨벤션홀에서 유통채널 바이어위탁 점주예비 점주 등 유통 및 매장 관계자 대상으로 '2023 SS 컨벤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2월 휠라 그룹 차원에서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에 따른 국내 사업 운영 전략과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지난 5월 김지헌 대표 취임 후 첫 컨벤션으로 더욱 주목받았으며이를 증명하듯 현장에는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온라인편집숍 관계자 및 대리점주 등 23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김지헌 대표는 취임과 동시에 고객과 매장으로부터 청취한 의견을 기반으로 변화의 구체적인 전략 방향을 설정했으며조직개편 및 외부 인력 영입 등을 통해 변화의 실행을 준비해왔다글로벌 차원에서 재정립된 브랜드 정체성인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 중인 상품과 유통(매장), 마케팅인테리어 등의 변화된 모습을 내년 봄 시즌소비자에게 동시에 오픈한다는 계획이다또한 2026년까지 국내 매출을 8천억원대로 끌어올리며 스포츠 업계 3위에 재진입하겠다는 목표와 이를 위한 전략도 밝혔다.

 

변화된 정체성에 맞춰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2030 고객 공략 ▲메가 히트 아이템 개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포지션 전환 등 세 가지를 꼽고구체적 실행 계획도 설명했다.

 

테니스를 중심으로 앰배서더와 인플루언서를 연계, 2030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및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라 스타일 수를 축소하고 반응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마켓 니즈에 빠르게 대응새로운 메가 히트 아이템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디테일을 포함한 제품 전반 퀄리티를 높이고국내에 글로벌 상품 라인을 확대 도입한다매장 인테리어 역시 신규 매뉴얼을 개발 중이며내년 초부터 적용해나갈 예정이다내년 중 핵심상권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며공식 자사몰 리뉴얼도 내년 1월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컨벤션에서는 혁신을 통한 휠라의 핵심가치와 철학을 의미하는 '휠라소피(FILAsophy, FILA + Philosophy)'라는 콘셉트 아래 총 4가지 핵심가치에 따른 테마존을 구성해 2023 SS 시즌 주요 제품군을 선보였다.

 

'스포츠 헤리티지존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테니스 관련코트 위 액티브웨어부터 일상 속 테니스 무드 연출에 적합한 라이프스타일웨어까지 구성해 선보였다올 하반기 첫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는 테니스풍 슈즈 타르가의 후속 버전도 공개했다.

 

'이탈리안 프리미엄존은 111년 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층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웨어로 채웠다기존 휠라 의류에서 보기 어려웠던 신규 로고패턴 등 디테일에 다양한 변화를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이노베이션존에서는 출시를 앞둔 휠라의 혁신적인 신규 퍼포먼스 슈즈들을 선보였다. R&D 센터인 부산 ‘패스트 센터(FAST CENTER, FILA Advanced Science & Technology Center)’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종목의 국내외 선수단을 후원하며 쌓은 기술력노하우가 집약된 퍼포먼스 슈즈들도 내년 상반기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월드 와이드 휠라’ 존을 통해서는 헤일리 비버하이더 아커만 등 최근 글로벌 차원에서 전개 중인 해외 유명 셀럽과의 캠페인디자이너 협업 등으로 주목받은 글로벌 아이템들의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휠라 키즈(FILA KIDS) 역시 모(브랜드 변화 방향에 발맞춰 '아이들의 모든 꿈이 있는 아일랜드드림 아일랜드'라는 콘셉트 아래 고유 아카이브를 재해석한 헤리티지를 비롯 퍼포먼스테니스캠핑 등의 테마로 라인업을 구축했다톡톡 튀는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콜라보 라인과 여름철 스윔 아이템과 셋업류를 중심으로 한 워터플레이 라인도 높은 관심을 모았다.

 

휠라코리아 김지헌 대표는 "내년 SS시즌부터 브랜드 고유 자산에 혁신을 더해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라며 "변화의 방향성에 많은 공감과 기대를 해주시는 만큼, 강화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