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Brand
'지오엠유(GOMU)’ 론칭과 동시에 슈즈시장에 지속가능성 제안
간견한 디자인, 최적의 품질, 우수한 착화감의 자체 브랜드 슈즈.. .
2022-04-07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에스엠케이티앤아이(대표 안영환,김경호)가 에센셜슈즈스토어 「지오엠유(GOMU)」를 런칭하고,서울 망원동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지오엠유(GOMU)」의 의미는 “Goods Of My Understanding”으로 최적의 품질, 우수한 착화감에 집중한 자체 브랜딩 슈즈를 선보이며, 러닝&트래킹화, 베이직 스니커즈 등의 다양한 에센셜 슈즈를 제안하고 있다. 또한 국내 슈즈 시장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좋은 상품을 발견하고, 소개하기 위한 브랜드 지향점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지오엠유(GOMU)」는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슈케어 유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지속적인 슈케어를 통해 신발을 더욱 오래 사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소비를 유도한다. ‘운동화 토탈’ 케어와 ‘스웨이드 토탈 케어’ 2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는 슈케어 서비스의 이용금액은 3천원이다. 슈케어에 사용되는 제품은 네덜란드 슈케어 브랜드 「DFNS」로 화학 물질이 분사되지 않고 압축 공기를 활용하는 에어로팩(Airopack) 기술 등 지구 친화적인 테크놀로지를 적용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지오엠유(GOMU)」 플래그십스토어의 공간구성과 VMD도 독특하다. 미래 지향적인 외관과 함께 매장에서 들어서는 순간 길게 펼쳐진 골목이 특징이다. 이는 ‘닿음길’의 시작점으로 매장 전반에는 일상의 걸음에서 자주 닿게 되는 사구석, 보도블럭, 카페트, 콩자갈, 자연석, 벽돌타일 등 8개의 노면 소재가 적용 되어 있다. 고객들은 ‘닿음길’을 거닐며 다양한 환경에서의 착화감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다.





에스엠케이티앤아이 손정원 본부장은 “PB 제품으로만 MD를 구성한 「지오엠유(GOMU)」 매장은 고품질의 착화감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제안으로 경쟁력을 높였다”며 “홍대 중심상권에서 다소 떨어진 망원동 상권은 재래시장을 끼고 있어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곳으로 「지오엠유(GOMU)」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말했다, 또한 "8월에 2호점을 계획하고 있으며, 연내 추가로 매장을 오픈해 고객과의 접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럭키박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허니」 「에이프릴」 「마커스」 「웨버」 「미쯔」 브래드 제품은 반납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상팜매 캠페인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