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Brand
[코오롱스포츠] 서브 브랜드 ‘LTEKS(엘텍스)’ 론칭
라이프텍 재킷 기능성 기반한 어반 퍼포먼스 웨어로 기획
2020-10-15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서브 브랜드 ‘LTEKS(엘텍스)’를 론칭한다. LTEKS는 코오롱스포츠, 특히 라이프텍 재킷 시리즈에 기반을 둔 어반 퍼포먼스 아웃도어이다. 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텍 재킷은 조난 시 생명보호를 위해 개발한 상품으로, 지난 2006년 출시 이후 매년 그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스마트웨어로의 발전도 꾀한 바 있다. LTEKS는 도심 속 기후 변화에 대해 대응하는 도시인을 타깃으로, 라이프텍 재킷의 고기능성을 이어가면서도 심플한 디자인과 독특한 실루엣으로 차별화한다. 




LTEKS의 상품은 크게 주요 기능에 따라 세 가지 테마로 분류된다. 보온성을 극대화한 ‘Thermo-Defender(써모 디펜더)’, 방풍성을 나타내는 ‘Storm Breaker(스톰 브레이커)’,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클라우드 나인(Cloud nine)’이 바로 그것. 이 세 가지 기능을 충분히 발현하기 위해 고어텍스사와의 파트너십을 진행했다. 고어텍스사가 개발한 뉴 고어텍스 프로, 3L 윈드 브레이커 등 다양한 고기능성 소재를 LTEKS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뉴 고어텍스 프로의 경우, 국내 최초로 LTEKS가 사용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본격적인 론칭인 2021 봄/여름 컬렉션에 앞서, 미리 출시하는 캡슐컬렉션이다. 재킷, 코트, 티셔츠, 베스트, 팬츠와 함께 백팩, 캡, 넥워머까지 총 8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블랙 컬러 만을 사용했다. 컬러를 단순화하고 디테일을 간소화하여 LTEKS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서다. 이렇듯 LTEKS는 차별화된 고기능성 소재를 일상 속의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LTEKS 이재상 CD는 “현재 도시를 살아가는 일반인도 기후 변화라는 문제를 직면하고 있다. LTEKS는 이러한 다양한 환경 속에서 패셔너블한 대응을 하기 위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라이프텍 재킷에서 비롯한 고기능성의 등반을 위한 아웃도어 상품뿐 만 아니라, 오늘의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LTEKS를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TEKS는 10월 14일부터 약 두 달간 홍대 라이즈호텔 1층에서 고객 체험형 전시를 운영한다. 이후, 하반기 중으로 국내 편집숍을 통해 고객과의 만남을 준비할 예정이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