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ory
[ABC마트] 2021년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슈즈’ 발표
‘원마일웨어(One-mile wear)’ 트렌드로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 .
2022-01-1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ABC마트가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슈즈는 ‘컨버스척테일러 올스타 코어’였다.매년 엄청난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스니커즈로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2위와 3위는 모두 반스 제품으로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테디셀러 ‘반스올드스쿨’과 ‘반스 클래식 슬립온’이 차지했다. ‘반스올드스쿨’은 매년 ABC마트베스트슈즈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데일리 운동화로 클래식한 매력이 특징이다.‘반스 클래식 슬립온’은 다양한 소재와 패턴이 적용된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4위, 5위 제품에는 깔끔한 스타일과편안한 착화감의 운동화‘기본템’이 이름을 올렸다.레트로 패션 필수템으로 꼽히는 ‘나이키 에어 테일윈드79’에 이어 푹신한 쿠션감을 자랑하는 ‘휠라 스플라인 스크립트’ 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2021년에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실용성 높은 데일리 슈즈 강세가 눈에 띄었다.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원마일웨어(One-mile wear)’가 패션업계 화두로 떠올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ABC마트가 선정한 2021년 ‘트렌드 슈즈’역시 어느스타일링에도 쉽게 매치가가능한 데일리 제품군이 주를 이뤘다.

 

지난해 가장 주목받았던 슈즈 트렌드는클래식한 디자인에 밀리터리 감성을 담은 독일군 스니커즈 스타일이다.레트로한 캐주얼룩을 연출해주는 ‘스테파노로시번스’는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잡아 패션피플 사이 인기 스니커즈로등극했다.

 

청키한 플랫폼 슈즈의 대세를 이끌었던 ‘컨버스 런 스타 하이크옥스’도 스트릿 패션 열풍을 타고 트렌드슈즈로 꼽혔다. 또한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드러내는 ‘미닝아웃’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친환경 소재의 ‘반스슬립온에스에프’도 트렌디한 아이템으로각광받았다.

 

이 밖에‘산린이’를 위한 트레킹룩과 일상 캐주얼룩에 자유롭게 매치 가능한 ‘디스커버리 버킷마운틴 라이트’,데일리 플랫슈즈로 여성들에게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했던 ‘누오보불러스 1’이 선정됐다.

 

ABC마트 관계자는 “2022년임인년 새해를 맞아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그 열풍을 이어가고자 베스트와 트렌드 슈즈 아이템을 선정해 발표하게 되었다”며 “올해도 고객의 니즈와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다양한상품들을 선보이며 2022 슈즈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은경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