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ory
[ABC마트] 밀알복지재단과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자사의 ‘나눔의 발걸음’캠페인 일환,취약계층 자립 지원 및 기.. .
2020-11-02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지난27일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 회의실에서소외된 이웃을 위한 정기 후원으로 나눔을 실천하는‘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BC마트는지역사회를 위한 자사의 ‘나눔의 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더 나은 내일을 지원하고 상생의 선순환을 위한 지속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먼저, ABC마트는 밀알복지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는‘한 점, 한걸음’ 사업을 진행한다.‘한 점, 한걸음’은 ABC마트 매장 인근 지역 아동·청소년의 신발 지원을 통해 정서적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지지하는 사업이다.이는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위축된 또래 그룹 간 정서적 교류를 고려해 ABC마트의 강점을 살린 나눔을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한 점, 한걸음’ 사업은 올해 서울 수도권 지역을 선두로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ABC마트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에 4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기부해 소외계층 자립을 위한 나눔활동에 지속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기부된 제품은 전국 15개 기빙플러스 매장 내 자리한 ABC마트브랜드 코너를 통해 판매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판매수익은 기빙플러스 내 장애인 고용지원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ABC마트는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저소득 독거 어르신 생활개선을위해 연2회 전달하는 지원 키트 제작 지원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ABC마트는 지난 8월밀알복지재단의 ‘독거노인에 더욱 가혹한 올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지원 키트 구성품으로제품을 기탁한 바 있다.이외에도 별도의 임직원 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을 수시로 상호 협의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본부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ABC마트가 나눔을 위해 자발적으로 상생하는 기업의 역할을 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밀알복지재단은 ABC마트와 함께지역사회가 상생하는 나눔의 연결고리 역할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ABC마트관계자는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소외이웃들과 사회복지에 애쓰고 있는 많은 분들께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ABC마트도 나눔문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현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