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한류스타가 참여한 중소기업 상품 광화문 광장에서 국내 첫 소개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서 캐스트 공동 프로모
2022-10-20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이 주관하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CAST, 이하 캐스트 사업사업의 공동 프로모션 행사캐스트 파크가 오는 10월 22()과 23(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과 육조마당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캐스트 사업은 한류 외연 확대와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목표로 국내 중소기업과 한류 콘텐츠(이하 한류IP)를 연계하여 개발된 상품의 기획개발홍보유통 전 과정을 지원한다.

 

캐스트 파크에서는 한류IP와 협업한 16개 참여기업의 제품들이 전시를 통해 소개된다또한 K-POP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과 부대행사 및 현장이벤트로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22일에는 AB6IX(에이비식스), DKZ(디케이지), 가호이무진이 23일에는 브레이브걸스다크비이현, STAYC(스테이씨)가 무대를 선보인다.

 

패션 브랜드 돌실나이와 함께 협업한 에이핑크가 직접 제품을 착장하는 에이핑크 by K-LOOK”, 모델 송해나와 정혁이 먼슬리슈즈 제품 착화 후 선보이는송해나&정혁의 CHIC한 포토타임등 참여기업과 한류IP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또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SNS 방문 인증 이벤트 등 시민참여 현장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캐스트 사업에 참여중인 기업은 애니작앤스브릭코리아에이피씨웍스엔비베베이스트엔드젬블로컴플리션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돌실나이리슬망고슬래브매니패스터먼슬리슈즈씨엔티드림알리몰리스튜디오프라이데이 등 총 16개사이다.

 

이 기업들은 각각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가수 송민호게임 라그나로크배우 박기웅캐릭터 메롱해치케이팝 그룹 에이핑크가수 청하케이팝 그룹 DKZ,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모델 송해나 및 정혁모델 아이린케이팝 그룹 위클리케이팝 그룹 SF9 등과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이번 캐스트 파크는 미래 한류를 이끌어갈 제품들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글로벌 진출 토대를 마련하고 검증받는 축제의 장이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검증받은 캐스트 사업 제품들은 향후 말레이시아 2022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만국자카르타 케이브랜드 해외홍보관 등 해외박람회 참여하게 되며인도네시아 로컬 플랫폼 아이스타일(iStyle)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진흥원 정길화 원장은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K-POP은 오래 전부터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한국인의 저력을 널리 떨치고 있다"며 "이미 미래 한류 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자리 잡은 캐스트 사업은 올해 캐스트 파크 행사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캐스트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 공식 홈페이지www.about-cast.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성호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