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썸비스(Thumbvis)]'우리골프‘와 글로벌 디지털 골프몰 창업 업.. .
2021-06-2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디지털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기업 '썸비스‘(대표 손봄이)가 지난 17일 우리골프(대표 염계룡)와 글로벌 디지털 골프몰 창업과 관련한 업무협약 및 계약을 진행했다.

 

민간 차원의 대규모 일자리 창출 능력을 인정받아 제3회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썸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대한민국 재향군인회신한은행 등 굵직한 기관과 연이어 업무 협약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골프로 창업 카테고리를 확장하게 된다.

 

코로나로 인해 전반적으로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골프는 소규모 인원의 외부 활동으로 코로나 감염에 대한 위험이 비교적 안전한 것으로 알려지며 오히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하지만 해외여행에 대한 제약으로 투어프로 및 프로골퍼 등의 활동은 축소되고 있으며 관련 산업 종사자의 일자리도 축소가 되고 있다협약식에 참석한 KPGA 15승 전설 최광수 프로골퍼는 이 자리에서 국내에서 활동하는 프로골퍼를 포함하여 캐디부킹 매니저 등 관련 산업 종사자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라며 전통의 우리골프와 새로운 개념의 썸비스가 함께 하여 골프 산업 종사자 및 골프 동호인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길 희망한다.”라고 했다함께 참석한 코알라’ 박희정 프로는 골프 관련 제품 뿐 아니라 부킹레슨 등 다양한 무형 서비스가 결합되면 모든 골프인에게 꼭 필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썸비스를 통해 사업을 시작하는 창업자는 도메인 구매 후썸비스 디지털 프랜차이즈 플랫폼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의 소싱부터 웹 기능 업데이트국가별 결제시스템유명브랜드의 독점 판매 계약창업 마케팅 솔루션까지 동시에 지원 받을 수 있으며창업자들 간 자유로운 유통 및 사업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이미 검증된 브랜드와 제품으로 고객과 만나는 썸비스 골프몰은 창업 시뮬레이션을 거쳐 7월 중 오픈하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금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골프 쇼핑몰로 시작하여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게 된다민간이 주도하는 대규모 일자리 창출 썸비스 플랫폼의 순기능과 늘어나는 골프 시장의 상황에 관련 인력의 상생을 도모하는 우리골프의 브랜드 라이선스 능력이 만나서 창출할 결과가 기대 된다.

 


***

 

 

썸비스 주식회사는 국내 및 전 세계를 대상으로 디지털 환경에서 누구나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플랫폼의 개발과 운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IT기반의 인적 구성과 오프라인 유통 기반의 전문성을 확보 하고 있으며 다수의 기업과 연계되어 있다. 디지털 브랜드 프랜차이즈 모델인 썸비스 플랫폼은 운영을 위한 파트너로 한국생산성본부대한민국재향군인회신한금융그룹 등과 부문별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21년 2월 25일 제3회 대한민국일자리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박석일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