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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형 기업으로 쏠림현상 고착화되나?
2011년 제일모직, 미샤, 아이올리 신규 브랜드 런칭
2010-10-14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 2011년 신규 브랜드를 준비하는 패션기업들이 일부 중대형 기업으로 몰려있어 향후 패션산업이 특정기업 중심으로 쏠림화 현상이 고착화될 것으로 보인다. 패션 비즈니스 경쟁 환경이 날로 격화되면서 패션산업 자체를 바라보는 시각이 회의적으로 바뀌고 앞으로도 중소 패션기업들의 설땅이 좁아질 수 밖에 없다는 측면에서 다양한 컨셉트와 시각으로 패션시장에 새롭게 입문하는 기업과 독립정신이 실종되고 있는데 따른 것. 특정기업 위주의 쏠림화 현상은 내년 신규 브랜드를 준비하는 여성복 기업에서도 확연히 드러나고 있다. 미샤, 아이올리, 제일모직, 인디에프 등 기존 중대형기업이 주류를 이류고 있으며 단일 브랜드 를 보유한 중소기업은 갈수록 시장 진입장벽이 높아져 최근 몇 년동안 신규 런칭이 거의 전무할 정도로 위축되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 중소, 중대형 기업간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고 장기적으로 기업간의 불균형 구조에 대한 부작용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불황으로 신규사업 투자가 급감한 가운데 미샤는 호황기를 대비한 공격적인 투자전략 일환으로 올 가을시즌 여성 영캐릭터 「커밍스텝(Coming Step)」과「르윗(LEWITT)」, 남성캐릭터 「켈번(KELBURN)」을 런칭했으며 내년 봄 SPA 브랜드 「A O R」과 내년 가을 여성복 추가 런칭을 앞두고 있다. 한편 국내 패션시장은 중소기업 몰락과 신흥 패션기업 부재 등으로 점점 상위권 기업 중심으로 쏠림 현상이 고착화, 구조화되고 있어 균형 성장을 위한 해결책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다. <류숙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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