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지속되는 플리스 열풍•••한 층 다양한 디자인.. .
디자인∙기능성면에서 한층 더 다양해진 ‘플리스‘제품들 .. .
2019-10-10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지난해 F/W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플리스‘ 열풍이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일명 ‘뽀글이‘라고 불리는 플리스는 폴리에스테르 계열의 직물 표면에 파일(Pile)이 일어나도록 만든 원단으로 가볍고 보드라운 것은 물론, 보온성이 뛰어나 실용도 만점의 아이템으로 꼽힌다. 지난 2일, 스포츠∙아웃도어 패션업계에 따르면 플리스 스타일의 물량이 전년 대비 2배~ 5배 가량 확대됐다고 밝혔다. 플리스 재킷은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 연령층뿐만 아니라 기성세대까지 간절기 아우터로 플리스를 선호하는 추세. 간절기에는 부담스럽지 않고 가벼우면서 보온성은 챙겨주는 아우터로, 추운 겨울에는 아우터 안에 스타일링 할 수 있고 실내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만능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실용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편안하지만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F/W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다. 또한 올해는 색상과 패턴, 소재, 길이 등 한층 다양해진 디자인과 기능성을 담은 제품들이 출시돼 플리스 열풍을 한층 가열시킬 것으로 보인다.

 

디스커버리익스페이션 ‘프리미엄 후리스‘ 2종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은 올 겨울 플리스 스타일 가짓수를 3배 이상 늘려 제품을 선보인다. 주력제품인 ‘스리드(SRID)’ 플리스재킷은 활동성, 보온성,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플리스이다. 부클 후드 테크플리스, 부클 하이넥 테크플리스 2종으로 출시되며,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세미 루즈핏으로 제작됐다. 고급스러운 양털 플리스소재에 톤온톤 우븐 배색으로 사이트 포켓을 디자인해 가을∙겨울철 야외활동시 필요한 수납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써모라이트’ 원사 사용으로 가벼움은 유지하되 단열 효과를 높이고 부드러운 플리스 안감은 본딩 기술로 방풍 효과를 강화했다.


노스페이스‘씽크 그린 플리스 재킷(Think Green Fleece Jacket)‘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경우 올해 F/W 플리스 스타일을 전년보다 2배 가량 늘렸으며,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핵심 아이템으로 내세웠다. 컬렉션 메인 제품은 '씽크 그린 플리스 재킷'으로 플라스틱 페트병을 친환경적으로 가공해 재킷에 100% 적용한 제품이다. 재킷류 외 롱코트와 베스트, 아노락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일 예정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코스토니 플리스 후드 풀 집업’ ‘코우너스 플리스 롱기장 풀 집업’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의 ‘코스토니 플리스 후드 풀 집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코스토니 플리스 후드 풀 집업’의 초기 품절사태를 확인하고 물량을 지난해 대비 5배 가량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특정 사이즈 초도 물량이 완판되어 리오더에 들어갔다. 
‘코스토니 플리스 후드 풀 집업’은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전반적으로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려 데일리 룩으로 손색이 없는 아이템이다. 지금부터 늦가을까지는 단품으로, 겨울에는 아우터 안에 이너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스타일이기도 하다. 
또 하나「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의 대표적인 플리스 아이템인 ‘코우너스 플리스 롱기장 풀 집업’은 다리까지 뒤덮는 롱기장으로 보온성을 높였다. 가슴 우븐 배색 포켓으로 포인트를 줘 웨어러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은 지난해 ‘플리스 아이템’이 높은 인기를 이끌었던 만큼 올해는 스타일 수도 확장하였다. 플리스 집업을 비롯해 플리스 맨투맨, 플리스 베스트, 플리스 아노락, 플리스 스니커즈, 플리스 크로스백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블랙야크 ‘야크플리스(YAK Fleece)’ 시리즈

「블랙야크」는 아웃도어 오리지널리티를 담아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야크플리스(YAK Fleece)’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아웃도어 활동 시 체온 유지를 위해 미드레이어로 개발된 ‘플리스’에 블랙야크만의 기술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이 로프트(Highloft)’ ‘써말 프로(Thermal Pro)’ ‘셰르파(Sherpa)’ 등 다양한 종류의 플리스와 우븐, 스트레치, 에어매쉬 소재 등을 추가해 보온성은 물론 흡습성,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실용적인 패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스트리트 패션으로도 인기인만큼 기본형부터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 프린트 포인트까지 디자인의 다변화를 꾀했다.


코오롱스포츠 ‘BT21 플리스’

캐릭터 콜라보로 귀여움이 뿜뿜한 플리스도 등장했다. 「코오롱스포츠」는 글로벌 캐릭터 라인프렌즈 BT21과 함께한 플리스 재킷을 선보였다. BT21은 라인프렌즈의 프렌즈 크리에이터스(FRIENDS CREATORS) 첫 프로젝트로 탄생한 캐릭터로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까지7종으로 구성돼 있다. 「코오롱스포츠」가 새로 선보인 플리스 재킷 ‘BT21 플리스’는 이 캐릭터들을 디자인 요소로 적용했다.
등판 하단에 캐릭터의 일러스트와 이름이 들어간 와펜,소매에는 「코오롱스포츠」의 상징인 상록수와 BT21로고 와펜을 함께 배치해 색다른 재킷 라인으로 제안한다. 플리스 소재가 주는 따뜻함과 BT21의 캐릭터가 만나 한결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K2 ‘비숑(BICHON) 플리스 자켓’

「K2」는 보송한 촉감의 플리스 소재에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하여 보온성까지 높인 ‘비숑(BICHON) 플리스 재킷’을 선보였다,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인 프랑스 견공 비숑 프리제에서 영감을 얻은 ‘비숑 플리스 재킷’은 겉감에 가볍고 포근한 양털 모양의 플리스 소재를, 안감에 구스 충전재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플리스 재킷이다. 플리스에 다운 충전재를 결합해 바람에 취약한 플리스 소재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온성을 강화해 한겨울까지 단일 아우터로 착장이 가능하다. 후드와 연결된 넥라인을 높게 설계해 체온 손실 방지는 물론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며, 내장형 스트링을 적용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네파 ‘데이브 보아 플리스 재킷’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겉면은 보아 플리스, 등쪽 뒷면은 소프트한 플리스 소재를 본딩해 따뜻하게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플리스 재킷, ‘데이브 보아 플리스’를 출시했다.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허리까지 오는 짧은 숏 버전과 허벅지까지 내려와 더욱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는 롱 버전까지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눈길을 끈다.


아이더 ‘스리드(SRID)’ 플리스재킷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의 ‘스리드(SRID)’ 플리스재킷은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하는 고어 인피니움 안감이 적용되어 움직임이 자유롭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빅로고 플레이를 포인트로 멋을 더해 데일리웨어로 무난하게 활용하기 좋다. 배 옆면부터 뒷면으로 이어지는 라인과 넥라인 부분에 패딩 스타일을 적용하여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차원의 실루엣을 선사한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다크네이비, 라이트 베이지, 카멜, 오트밀 4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컬럼비아 ‘마운틴사이드 헤비플리스 재킷’

컬럼비아는 보온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마운틴사이드 헤비플리스 재킷’을 출시한다. ‘마운틴사이드 헤비플리스 재킷’은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플리스 소재를 적용했다. 캐주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가을철 일상생활이나 아웃도어 활동 등 언제든지 자유롭게 활용하기 좋은 재킷이다. 우수한 보온성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고 구김이 쉽게 생기지 않아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가슴에 포켓이 있어 수납이 용이하며, 포켓의 플랩과 소매 끝에 컬러 포인트를 더해 스타일리시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총 3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모든 제품 남녀공용으로 선보인다.

 

[데상트(DESCENTE)] 플리스의 어나더 레벨, ‘슈퍼플리스’

정통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DESCENTE)가차원이 다른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자랑하는 ‘슈퍼플리스’ 제품을 선보인다. 데상트의 ‘슈퍼플리스’는 다운자켓과 견줄만한 볼륨감의 친환경 충전재를 통해 보온성을 극대화시킨 겨울철 플리스 제품이다. 탈부착 가능한 경량 패딩의 후디 이너는 한 겨울에도 후리스 단품을 활용한 아우터스타일링을 가능케 한다. 그 뿐 아니라, 명실 공히시그니쳐가 된 데상트 스위스 레플리카 디자인부터 개성있는 카모패턴까지 특색있는 디자인을 적용하여, 제품의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캐나다 인스파이어드 라인에서 확대된 슈퍼플리스는 안감 소재를 차별화 시켜 한 겨울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플리스형 아우터를 완성했으며, 타탄체크 패턴과 블랙.베이지 컬러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출 수 있게 출시 되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커뮤터 리버시블 항공점퍼’ 플리스

운동할 때도 트렌드를 생각하는 패피족이라면 플리스를 빼놓을 수 없다. 「르꼬끄 스포르티브」은 점차 차가워지는 날씨에 대비해 아우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도심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영워커를 위해 출시된 ‘커뮤터 리버시블 항공점퍼’는 플리스와 기능성 우븐을 양면에각각 적용해 보온성과 기능성을 확보,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라이딩은 물론 일상에서도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다.자켓 후면에는리플렉티브 패널이 적용돼 야간 라이딩시 안전성도누릴 수 있다.


푸마‘쉐르파(SHERPA)’라인 화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는 전년대비 플리스 물량을 5배 가량 확대하는 한편, 브랜드 앰배서더인 현아와 함께 힐링컨셉의 캠페인 영상과 화보를 공개하며 ‘쉐르파(SHERPA)‘ 라인을 선보였다. 특히 ‘쉐르파(SHERPA)‘ 라인은 아웃도어형 스타일에 현대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디테일을 더한 제품이다. 보송한 촉감과 높은 보온성을 자랑하는 플리스 소재로, 특성상 쉽게 구김이 생기지 않아 보관 및 관리에 용이하다.


엄브로(UMBRO) '리버서블 플리스’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UMBRO)」는 ‘엄브로 리버서블 플리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엄브로만의 감성을 잘 표현하기 위해 이번 겨울 시즌 플리스 화보 촬영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출시된 '엄브로 리버서블 플리스'는 두께감 있는 소재 사용으로 보온성이 뛰어나며, 안과 밖의 디자인을 달리하여 스타일링 시 활용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리버서블 플리스는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매력을 더했다. 엄브로 베이직 리버서블 플리스는 뒷면 빅로고를 포인트로 베이직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한 제품이다. 안감은 패턴 그래픽을 적용하여 리버서블의 반전 매력을 극대화했다. 컬러는 베이지, 블랙, 코랄 3가지로 구성됐다.  엄브로 그래픽 리버서블 플리스는 「엄브로(UMBRO)」의 개성 있는 로고 그래픽을 기본 디자인으로 적용한 제품이다. 안감은 솔리드 색상을 사용하여 반대로 착용시 모던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했다. 컬러는 블랙, 네이비 2가지로 구성됐다.


2XU(투타임즈유)  스카트 풀집 플리스 자켓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2XU(투타임즈유)」는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19FW 신제품 ‘스카트 풀집 플리스 자켓’을 출시했다. 
「2XU(투타임즈유)」의 이번 시즌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스카트 풀집 플리스 자켓은 스트레치 보아플리스 본딩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보온성이 특징이다. 두툼한 원단과 가벼운 무게감, 뛰어난 신축성으로 데일리 아우터로는 물론 야외 운동 시에도 편안하게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안감에는 우븐 소재를 사용, 방풍 기능이 뛰어난 스포티한 스타일의 제품이다. 전면 양쪽의 긴 지퍼와 소매 부분 시그니처 X로고 자수 디자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급스럽게 담아냈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이너나 팬츠와도 어려움 없이 스타일링 가능하다. 남녀공용 사이즈의 블랙, 아이보리, 카키 3종 컬러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