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패션코드 2019 F/W’ 참가 브랜드 모집
패션과 문화의 만남,‘NEW 콜라보레이션’ 시즌 콘셉트 선정
2018-12-18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이 주관하는 패션코드 2019 F/W’2019314일부터 316일까지 3일간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된다.


패션수주회에서 패션문화를 선도하는 패션행사로 거듭나고 있는 패션코드'2019F/W 시즌 슬로건을 ‘Break the Rules - new collaboration' 으로 정하고, 패션과 문화의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행사를 구성할 예정이다. 패션업계는 더 이상 기존의 전형적인 카테고리와 규칙만으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패션코드는 단순한 협업을 넘어 새로운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익숙한 규칙을 재정의하는 새로운 행태의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창의적인 브랜드들의 참여와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영역을 뛰어넘은 패션문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패션코드에서는 국제 패션 수주회,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네트워킹 파티 등을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과 영향력 있는 바이어와의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브랜드들의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브랜드·바이어 11 매칭을 확대하고 보다 세분화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 브랜드 패션쇼 대신 패션과 문화의 콜라보레이션 콘셉트로 패션코드만의 차별화된 패션쇼를 선보인다. 또한, 행사의 마지막 날 바이어와 소비자 모두 수주회장 관람이 가능한 오픈데이(마켓)를 운영해 행사의 전달력을 높이고 패션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할 예정이다.


패션코드 참가 브랜드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패션 지원 사업 가산점 적용하고 자카르타 패션위크 참가 지원 그리고 국내 팝업스토어 참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패션코트 2019 F/W 참가를 희망하는 패션 브랜드는 2019110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패션코드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양식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최슬아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