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섬산련,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 개최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전 섬유패션인이 한마음으로 나서
2018-11-13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LIST 이미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섬유패션업계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는 섬산련 성기학 회장을 비롯한 섬유패션업계 임직원 및 가족 약 70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영원무역 성기학 회장 1천만원의 장학성금 등 총 5,000만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되었다.

아울러 본 걷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노스페이스, 팬코, 한솔섬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지오다노, 아이디모드 등 많은 기업 및 단체들이 성금과 물품을 협찬했다


이날 성기학 회장은 “걷기대회 행사가 장학기금 조성목적도 있지만, 더 나아가 섬유패션인이 한마음으로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서로를 격려하고 역량을 모아가는 행사로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섬산련 장학재단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매칭기부금제도와 소액기부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칭기부금 제도는 영원무역(회장 성기학)이 일반 기업 및 개인이 섬산련 장학재단에 기부하는 금액에 매칭하여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제도로서, 그 동안에 영원무역은 매칭기부금으로 1억7천2백만원을 출연하였다.   또한 소액기부금 운동은 섬유패션업계를 대상으로 개인이 매월 1만원이상 소액으로 기부하는 운동으로서 약칭‘섬기기 운동’(섬유패션인의 기분좋은 기부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