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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스트우드」 등산·캠핑이어 ‘피싱 라인’으로 대어 낚는다.
새로운 ‘Nature in Life
2019-01-31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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젯아이씨(대표 김홍)의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ESTWOOD)가 등산과 캠핑에 이어 낚시를 추가하며 토털 레저 브랜드로 도약한다.


올해 웨스트우드는 아웃도어의 시작과 끝은 이라는 콘셉트를 제안했다. 자연과 일상 등 다양한 삶의 모습에 어울리는 컬렉션을 선보인 웨스트우드는 아웃도어의 범위를 한층 확대했다. 이를 위해 매장 인테리어와 VMD‘Nature in Life' 테마에 기반해 단순 상품 진열이 아닌 미디어 콘텐츠 중심으로 디스플레이와 고객 동선을 고려한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매장 리뉴얼을 통해 정통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 캐주얼하게 작용할 수 있는 라이프웨어 섹션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제한적으로 전개되면 피싱 라인을 역대급 낚시 컬렉션구성, 선택의 폭을 넓혔다.


리뉴얼된 웨스트우드의 매장은 트레킹 존’ ‘피싱 존’ ‘라이프웨어 존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정통 오리지날 아웃도어 섹션은 KBS 영상앨범 을 통해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이 착용하는 제품 라인으로 안전한 산행을 돕는 제품을 구성, 보다 견고하고 실용적인 기능을 담았다.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와 함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WFT 피싱 라인 섹션은 주인공 이경규와 이덕화가 매주 입고 나오는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진열했다. 낚시용 의자는 냉온 기능을 겸비해 아이스 백팩으로도 활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 등을 선보였다. 또한 낚시 전용 신발도 함께 출시해 등산을 포함한 낚시까지 토털 레저 브랜드로 시장을 확대했다.


라이프웨어 섹션은 자연을 벗 삼아 소박하게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 MBN나는 자연인이다속 셀럽들이 즐겨 입는 캐주얼 착장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지난 상반기 도시어부 제작지원을 통해 공개된 낚시 웨어는 여성 비기너를 위한 컬렉션을 추가하며 한층 강화했다. 이경규, 이덕화와 함께 연초부터 영화배우 김새론을 통해 적극 제안되고 있는 웨스트우드의 피싱 라인은 다양한 컬러와 그래픽으로 기존 아웃도어 제품과는 차별화했다. 파타고니아」 「컬럼비아등 다양한 자연환경에서 아웃도어 문화가 발달한 서양의 대표적 아웃도어 브랜드는 피싱 라인을 컬렉션에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삼면이 바다인 한국에서 아직까지 피싱 라인을 컬렉션으로 구성한 브랜드는 드물다. 웨스트우드는 이번 시즌부터 전체 컬렉션에서 피싱 라인의 비중을 한층 확대하며 등산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문화에 적합한 토털 아웃도어 브랜드로 진화를 시작했다.

 

 

이번에 오픈한 포항 흥해점은 웨스트우드은 이 같은 변화를 대변해 주고 있다. 울진, 대구를 지나는 7번 국도, 해변에 위치한 패션타운 오션아울렛은 유동인구가 많은 대표적 나들목 상권으로 골프웨어와 어덜트 캐주얼, 아웃도어 등의 브랜드가 입점하고 있다. 40평 규모의 웨스트우드매장은 ‘Nature in Life' 테마에 기반해 단순 상품 진열이 아닌 미디어 콘텐츠 중심으로 디스플레이와 고객 동선을 고려한 차별화된 매장이다. 고객은 이 새로운 콘셉트의 웨스트우드매장에서 특별한 경험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웨스트우드는 한층 강화된 제품 라인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매장에서 끊임없이 소비자와 소통하며 소비 트렌드를 리딩할 계획이다.


웨스트우드포항 흥해점의 김둘분 사장은 포항 오션아울렛은 여행객이 많이 찾는 포항 항구 주변으로 골프, 캠핑, 낚시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이라고 말한다. 웨스트우드를 비롯해 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김둘분 사장은 지금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매장을 운영해 온 베테랑 점주다. 선수는 선수를 알아본다고 김 점주는 웨스트우드는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 면에서 최고의 브랜드라며 지난해부터 도시어부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며 브랜드 가치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등산뿐만 아니라 낚시 동호회 등에서 주문이 늘고 있다김새론 효과로 고객의 연령대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피싱 라인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핏으로 한층 젊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낚시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많이 찾고 있다최근에는 낚시용 신발이 낚시인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찾는 이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웨스트우드는 올해 상품구성의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하면서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한층 높여 퀀텀 점프를 시도하고 있다.



박석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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