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ory
[ABC마트] 블랙 ABC데이 행사 2주간 온라인 판매 50% 증가
행사 기간 동안, ‘휠라 디스럽터2’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2018-12-16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는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행사인‘블랙 ABC데이’가 진행된 2주동안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ABC마트에 따르면, 신발 제품은 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많이 판매됐으나 이번 ‘블랙 ABC데이’ 행사가 실시된 2주동안(11월 22일~12월 5일)에는 온라인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BC마트는 ‘블랙 ABC데이’ 행사 기간동안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한 이유로 최대 70%의 높은 할인율과바이럴 영상을 꼽았다. 행사 모델인 노라조의 리더 조빈과 함께한 영상과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제작한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면서 소비자의 온라인몰 방문을 유도했기 때문이다. 

또한, 가격 경쟁력과 편의성 등으로 인해 쇼핑 트렌드가 오프라인보단 모바일•온라인 쇼핑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신발까지도 온라인에서 소비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블랙 ABC데이’ 행사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제품으로는 ‘휠라 디스럽터2’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순서대로 ‘반스올드스쿨’, ‘호킨스패딩슈즈-패디 남성용’, ‘호킨스패딩슈즈-패디 여성용’, ‘컨버스척테일러 올스타 코어’ 제품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ABC마트 관계자는 “보통 신발은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 판매가 높게 나타나는데, 이번 행사 기간에는 온라인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며“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한 블랙 ABC데이 행사가 ABC마트를 대표하는 연례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내년에도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은경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