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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럴즈 윤형석 대표, 탈플라스틱 위한 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
영원무역홀딩스 성래은 대표에게 릴레이 이어 받아 캠페인 동참
2021-02-18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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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럴즈의 윤형석 대표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기 위한 탈 플라스틱 SNS 캠페인 '고고(GOGO)챌린지'에 참여했다.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지난 1월부터 환경부가 SNS를 통해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는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캠페인에 동참하는 참가자는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를 거부하고해야 할 한 가지 실천을 약속한다.


윤형석 대표는 영원무역홀딩스 성래은 대표에게 릴레이를 이어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일회용 비닐 쇼백 대신 생분해성 쇼핑백 사용 권하는 등 지구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를 약속했다. 또한 릴레이를 이어 받을 다음 실천 주자로 무신사 조만호 대표와 팬코 오경석 대표를  지목했다.

 

윤형석 대표는 'the Mulitude into one Attitude'라는 브랜드 가치관을 바탕으로 제품을 구상하고 생산한다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모든 과정에서 소모되는 환경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구성원들과 함께 고민하고브랜드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

 

배럴즈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각 패션 브랜드별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실제적인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커버낫'은 인체 무해한 오가닉 소재와 리사이클 소재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 상용해 지속가능한 패션 비즈니스를 실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휴먼케어(Human Care)'와 '에코(Eco)'라는 텐츠를 통해 에코백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고, 친환경 패키지 구성하는 등으로 더욱 진정성있게 지구를 위한 텐츠들을 공유하고 있다.

 

'Lee'는 데님을 생산하는 과정에 대한 오폐수와 공장 내 설비 시설 관리를 통해 지구 보호에 힘쓰고 있을 뿐만 아니라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을 감소하고 물 절약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여가는 노력을 글로벌 그룹인 VF그룹과 함께 하고 있다.

 

'마크곤잘레스'는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넘어 상품의 사용 이후에 대한 환경개선의 고민을 통해 업사이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으며마크 곤잘레스만의 가치를 지닌 지구 사랑 착한 컬렉션 및 친환경 캡슐 컬렉션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벳필드'는 원자재 공급 체인의 물 사용온실가스 배출에너지 사용토양 탄소효율의 관리를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COTTON USA를 사용하고, 3월 오픈 예정인 홍대 오프라인 스토어의 인테리어 자재를 친환경 소재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전사적으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재활용 가능한 쇼핑백 사용과친환경 패키지를 통해 제품과 함께 수반되는 자재들에 대해서도 지구 사랑을 실천하고 있음을 밝혔다.

 

이외에도 디지털 환경을 활용한 지구 사랑 컨텐츠들과 오프라인 매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하는 교류 컨텐츠근로 복지 향상을 위한 생산환경 개선 노력보드 컬처와 아티스트 문화를 위한 후원유소년 애슬래틱 단체를 위한 지원 등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들에 힘을 쏟고 있다.


윤형석 대표는 고고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다시 한번 배럴즈의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는 가치들을 되새겨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또한임직원들의 텀블러 사용을 위한 물품 지원과 같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전사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텐츠를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커버낫'은 21년도의 시작을 C로고 컬렉션 공개와 신발 비즈니스  칭을 통해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브랜딩을 전개하고 있으며, ''는 국내 런칭이 진행되며 글로벌 브랜딩에 대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이에 더해 올해 함께 준비   중인 디지털 환경으로의 전환과 오프라인 옴니   채널에 대한 전개로 배럴즈에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석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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