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에프엑스기어] 차세대 가상 피팅솔루션 ‘에프엑스 미러 트루핏.. .
사용자의 표정, 동작이 섬세하게 반영되는 인터랙티브3D 아바타.. .
2018-11-17 | 텍스헤럴드 전문기자 Th_Media@naver.com
LIST 이미지
국내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최광진, www.fxgear.net)가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 www.fxmirror.net)’의 차세대 버전인 ‘에프엑스미러트루핏(https://www.youtube.com/watch?v=6wFB4M5VbEU)’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디지털 거울 형태의 디스플레이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을 피팅해주는 기기다.소비자들은 일일이 옷을 입어보는 수고와 시간을 덜 수 있고, 의류 브랜드 및 매장은 전용 소프트웨어로 수많은 3D 의류를 단시간에 가상 의상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빠른 시간 안에 다양한 의상을 소비자에게 노출하여 구매 유도를 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에프엑스미러트루핏은세계 최초의 ‘아바타 가상 피팅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기 앞에 선 사용자의 얼굴 표정과 신체의 움직임을 반영해 실시간으로 섬세하게 생성되는개인화된 인터랙티브3D 아바타로 흥미롭고 실감나는 가상 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AR 기술로가상 의상을 덧입혀 주는 기존 에프엑스미러에현실 사용자 정보 기반의가상아바타를 구현하는 MR(혼합현실, Mixed Reality)기술을 도입하고, 얼굴을 정교하게 인식하는 라이브 모션 트래킹 기술까지 더해탄생했다.사용자의 실제 얼굴 이미지와 신체치수를 기반으로 실시간 3D 아바타를 생성해 사용자와 아바타간의 일치율을 극대화해,실제의 내가 옷을 입는 것과 같은 피팅몰입감을 제공한다.


기존 AR 기반 가상 피팅은사용자가 착용한 옷 위에 가상 의상을 겹쳐 보여주는 방식이었으나, 에프엑스미러트루핏은사용자의 신체 정보를 반영한3D 아바타에 의상을 직접 입힐 수 있어 착용한 옷에 제한을 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실적인 착장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얼굴이 반영된 아바타에다양한 가상의 헤어스타일까지 시도할 수 있어더욱 즐겁게 가상 피팅을 체험할 수 있으며,가상 피팅 도중 제공되는QR 코드를 모바일앱으로스캔하면피팅하고 있는 의상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간편한 구매가가능하다.

최근 AR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유수의 글로벌 IT 기업들이 앞다퉈 AR아바타 및 이모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에프엑스미러트루핏은사용자의 표정,몸짓을 사실적으로 구현한인터랙티브3D 아바타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다양한 의상을 가상 피팅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신개념 MR서비스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광진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미러트루핏은 기존의 고객 서비스를 진화시켜 사용자를 닮은 아바타에 직접 옷을 입히는 방식으로, 거부감이 없으면서도 더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어 자연스럽고 즐거운 가상 피팅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S, M, L 등으로 표시되는 기성복 사이즈가 실제 자신의 신체 사이즈와 잘 맞는지를 시각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 기능인 ‘사이즈 시뮬레이션’을 에프엑스미러트루핏에 탑재해 올해 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정현 기자




지난기사 리스트